11월 제철회 추천. 무조건 잡숴보세요~
11월 제철회
제가 회를 정말 좋아해서
11월에 어떤회를 먹으면 좋을지 나열을 해봤습니다.
11월 제철회는 정말 다양한 제철 수산물들이 있습니다.
11월 제철을 맞이한 수산물이라 더욱 신선한 11월 제철수산물 제철 횟감을 소개를 해드릴게요.
숭어회
11월 제철회
가장 저렴하죠! 저는 별로 안좋아하는 회입니다.
숭어 제철은 11월 ~ 2월으로 11월부터 기름이 오를 때입니다.
통상적으로 10월 늦은 시간부터 3월 정도까지가 제철입니다.
숭어는 추운 계절이 지나가면 맛이 조금 떨어진다고 하기 때문에 겨울이 제철회로 유명합니다.
숭어는 고단백 저지방에 칼슘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인해 피로 회복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잘 알려져 있어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혈액 순환을 도와 혈관을 건강하게 하며,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라 누구나 쉽게 드실 수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큰 효과를 줍니다.
고등어회
11월 제철회
날씨가 추워지는 11월은 고등어의 지방이 절정을 이룰 때입니다.
자연산 고등어는 활어 유통이 어렵기 때문에 특별히 산지가 아닌 한 맛보기 힘들고 양식 고등어회도 괜찮아요.
고등어 회는 욕지도 근해와 제주도 근해에서 양식이 되고 있고, 양식도 충분히 맛있고 무엇보다도 활어 유통이 되기 때문에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맛 볼 수 있습니다.
갈치회
11월 제철회
11월 하면 갈치가 맛있는데 은갈치 회가 별미로 먹는 회, 11월에 유독 큰 갈치가 많이 잡히고, 지금이 가장 맛있는 철입니다. 갈치회는 제주도로 여행 가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돌가자미회
11월 제철회
가자미 중에 고급 가자미를 꼽으라면 줄가자미, 노랑가자미, 범가자미 등이 있는데 여기서 줄가자미는 사메가레로 불리는 고급 횟감입니다. 돌가자미는 단백질과 비타민D, 비타민E와 같은 영양소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해 우리 몸에 많은 효능을 제공합니다.
돌가자미는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DHA와 EP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지느러미가 있는 부분과 껍질 부분에는 콜라겐이 풍부해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생선 중 하나 입니다.
삼치회
11월 제철회
삼치 하면 구이부터 생각나지만, 여수를 비롯한 남도 지방에서는 선어회로 유명합니다. 특히 고흥군 나로도항에 가면 삼치식당들이 많고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몸길이 90cm 이상인 대삼치는 지금 이 시기 기름기가 찰 대로 차서 방어
못지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삼치는 활어 유통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선어로 공수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질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체력향상 및 피로 해소, 대사 활동 촉진,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함유가 생선 중에 많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대방어회
11월 제철회
추운 날 가장 맛있는 회 중 하나인 대방어는 11월 제철 회.
다른 많은 횟감보다 살이 두툼하고 기름지고 맛도 좋고 가성비라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회입니다.
대방어는 두툼한 살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이점을 많이 제공해 줍니다. 대방어는 칼슘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D가 풍부해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으며 근육생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에 좋은 비타민 E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과 노화 예방에도 대방어가 좋은 효능을 나타냅니다. 대방어 효능 중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DHA 성분이 많은 양으로 함유되어 두뇌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